타임아웃 절차 중 하나로, 대상자는 현재 세팅에서 진행되고 있는 활동을 관찰할 수 있지만, 강화는 받을 수 없는 곳으로 이동됨.(제6장)
강화 유관을 2개의 움직임의 형태(topographically)가 다른 반응들로 바꾸는 것. 예를 들어, 만약 A행동이 FR1 강화 계획으로 강화를 받고 행동 B의 강화는 보류된다면(소거), 유관 반전은 행동 A는 현재 소거의 결과를 주고 행동 B는 FR1 계획으로 강화를 주는 것과 같은 유관의 변화로 구성됨.(제14장)
토큰경제 중 하나로서, 참가자가 목표행동에 대해 특정 수행 기준에 달성함에 유관하여 수준이 올라가거나 내려가게 됨. 각 단계에서 요구되는 수행기준, 정교화 정도, 난이도는 이전 수준보다 높음. 참가지들이 높은 수준으로 향상됨에 따라 바람직한 강화를더 많이 받게 되고, 특권을 더 많이 갖게 되고, 독립성이증가됨.(제12장)